로제 브루노 마스 아파트 APT 뮤직비디오 감독 누구? - 한국의 술자리 게임 아피트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로제와 브루노마스가 함께 만든 아파트 APT 음원이 발표된 이후 뮤직비디오는 하루만에 3,0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화제의 콜라보 만큼이나 궁금한 뮤직비디오 감독은 누구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로제 브루노마스 아파트 APT 뮤직비디오 감독 누구?
로제 브루노마스 아파트 APT 뮤직비디오는 다니엘 라모스(Daniel Ramos)와 마스가 공동 연출했습니다. 두 슈퍼스타는 마치 불꽃놀이처럼 강렬한 퍼포먼스를 서사했는데요. 핑크색 공간은 단순한 배경이 아닌, 블랙핑크의 상징색과 로제의 솔로 정체성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예술 그 자체였습니다. 게다가 둘은 커플 느낌이 나는 가죽 자켓을 입었는데요. 뮤직비디오 속 로제 스타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로제와 브루노마스가 함께한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경험하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그야말로 노래, 춤, 비주얼까지 완벽한 3박자를 갖춘 뮤직비디오로 감상하는 모든 이들의 감각을 자극하니까요.
다니엘 라모스 프로필
다니엘 라모스는 레이디 가가와 브루노 마스의 싱글 "Die with a Smile" 뮤직비디오를 브루노 마스와 공동 연출했습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레트로 스타일의 무대에서 기타와 키보드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조회수가 1억 8천이 넘었는데요.
한 기사 인터뷰에 따르면 다니엘 라모스는 고등학생 때부터 뮤직비디오 연출과 편집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대학을 중퇴하고 실무 경험과 독학을 통해 기술을 습득했고요. 카메라 매장에서 일하며 비디오 제작 경험도 쌓았는데요. 탑 핸드 미디어라는 회사에서는 비디오 제작 책임자로 일하며 상업 광고 수상 경력도 가지게 됩니다.
Power 106의 비디오 콘텐츠 매니저로 일하며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를 59만에서 86만 5천으로 늘리기도 했고요. 이 곳에서 여러 힙합 아티스트들을 많이 만났다고 합니다. 브루노 마스도 이때 인연을 맺은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생각보다 다니엘 라모스에 대한 정보가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것 같네요. 다니엘 라모스의 인스타 계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