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제국 드라마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 총 정리 - 비밀의 여자 후속으로 방송되는 우아한 제국은 KBS 2TV 100부작 일일드라마로 23년 8월 7일 (월) 저녁 7시 50분 첫 방송됩니다.
우아한 제국 드라마
우아한 제국 드라마는 우아하지 않은 사람들의 우아한 이야기, 우아한 사람들의 우아하지 않은 이야기 이 두 가지를 병행하며 복수라는 장르에 숨어있는 코미디와 막장스러움, 인간 본연이 가져야 할 태도를 엔터산업을 배경으로 다양한 에피소드로 담은 경쾌한 복수극입니다.
광고천재 이태백, 별난여자 별난남자를 연출하셨던 박기호 감독님이 연출을 맡았고, 해피시스터즈를 집필했던 한영미 작가님이 대본을 쓰셨습니다.
한영미 작가님은 드라마를 쓰게 된 계기로 우아하고 보이는 것들의 집착하는 이 세상이 아닌 그 안에 있는 알맹이, 보이지 않는 것들 진실, 정의, 행복, 평안, 소중한 것들에 집중하고자 했다고 합니다.
우아한 제국 드라마 인물관계도
드라마 제목 : 우아한 제국
방송 : KBS 2, 웨이브
첫 방송 : 23년 8월 7일 (월) 저녁 7시 50분
몇부작 : 100부작
연출, 극본 : 박기호, 한영미
등장인물 : 김진우, 한지완, 강율, 손성윤, 이상보, 이미영, 김서라, 남경읍, 방형주, 권오현, 김가란, 김솔비, 김미라, 이정빈, 미소윤, 이규영, 김영, 유장영, 정희욱, 황대기, 윤채나
우아한 제국 드라마 인물관계도 살펴보니 100부작 일일드라마답게 관계가 생각보다 복잡해 보입니다. 주요 인물 위주로 캐릭터 살펴보겠습니다.
장기윤 역 김진우
장기윤 역의 김진우 배우님은 우아한 제국 드라마 최고 빌런으로 등장합니다. 김진우 배우님은 장기윤을 다중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지독한 욕심과 잔인한 야망 속에서 피어나는 악귀 같은 모습들이 있고, 아버지 장창성(남경읍)으로 부터 받은 상처와 학대로 인해 뒤틀린 내면으로 사이코 패스적인 주체할 수 없는 성격을 가진 캐릭터라고 합니다.
현모양처 아내인 주경을 증오, 시기하고 심지어 죽이려 하다가 아내의 동생 예경이 죽게 되고, 주경도 비극적 사고로 떠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나승필(이상보)의 사랑하는 여자까지 죽음으로 내몹니다.
신주경, 서희재 역 한지완
장기윤의 아내 신주경 역과 주경과 쌍둥이처럼 닮은 친구 서희재 역에 한지완 배우님이 1인 2역을 맡았습니다. 신주경은 장기윤의 아내이자 딸 수아의 엄마이고, 보육원 출신이지만 단단한 내면과 따뜻한 성격을 가지고 인생을 굉장히 열심히 살아가는 캐릭터지만 외도, 살인 누명, 이혼 등 남편 장기윤의 악랄한 행각으로 결국 죽게 됩니다.
서희재라는 인물은 모든 것을 걸고 복수를 시작하는 캐릭터로 신주경과 서희재는 다른 듯 보이나 비슷한 내면을 가진 인물이기도 합니다.
정우혁 역 강율
정우혁은 공무원 시험을 포기하고 배우가 되었으며, 사회 부조리에 저항하고, 반항심이 강하지만 한편으로는 짓궂고 아이 같은 면모를 지니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또 해바라기 같은 모습으로 한 여자만 바라보고, 한 여자를 위해서 싸우게 되는데 그 한 여자는 신주경입니다.
재클린 테일러 (최민하) 역 손성윤
재클린 테일러 (최민하) 역 손성윤 배우가 맡았습니다. 재클린은 미국인 절반이 알 만큼 대단한 재력과 미모를 겸비한 유명한 셀럽이지만 사실은 생모에게 버림받았으며, 그 과정에서 쌍둥이 언니대신 본인이 선택되어 버려졌다는 상처가 굉장히 깊습니다.
미국으로 입양된 뒤로는 양부모에게 육체적 정신적 학대를 받았고, 상류층 안에서도 동양계 입양아라는 꼬리표 때문에 진정으로 인정받지도 사랑받지도 못해 살아가는 인물이었지만, 자신의 친언니 얼굴도 모르지만 친언니를 죽인 장기윤에게 복수하자는 나승필(이상보)이 찾아와 한국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나승필 역 이상보
이상보 배우님은 나 엔터테인먼트의 나승필 대표 역할을 맡아 사랑하는 여자를 장기윤 때문에 잃게 됩니다. 그래서 복수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리고, 억울한 누명까지 씌면서 복수를 해나가는 인물입니다. 나승필은 연약하면서도 강단 있는 또 정도 많은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주요 인물들 캐릭터를 정리하다 보니 모든 복수의 타깃은 장기윤으로 향하고 있네요. 100부작 긴 호흡의 일일드라마를 통해 장기윤의 악랄한 행위로 인한 주변인들의 죽음 그로 인한 복수 그리고 결국 장기윤의 파멸로 끝나는 드라마가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우아한 제국 OST
드라마 시작 후 우아한 제국 OST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OST 제작은 유비컬쳐와 스노우가 맡았고, 공식 음원이 9월 1일 발매되었습니다.
가수 ROVN - 꽃이 피고 Blossom
꽃이 피고 나는 사라져요
쓸쓸히 가다 녹은 겨울처럼
사람들 사이 나는 없겠지만
그대 기억에 남아 방긋 생각나요
항상 지금처럼만 입술에 달아주세요
그대 말에 남고 싶어요
오색찬란한 그대가 생각나겠죠
같이 그린 우리의 계절이
밤이되면 나는 사라져요
그대만 보다 잠든 햇빛처럼
사람들 사이 나는 없겠지만
그대 기억엔 남아 나를 사랑해요
우아한 제국 티저
요즘 드라마 또 뭐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