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씨두리안 임성한 작가님의 신작 드라마가 6월 24일 토요일 밤 방영됩니다. 티저와 예고가 나가고 난 뒤 벌써부터 임성한 표 막장드라마에 혀를 내두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아씨두리안이 무슨 뜻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네요.
▶ 관련글 : 아씨두리안 드라마 출연진 누구?
아씨두리안 무슨 뜻?
아씨두리안 무슨 뜻인지 공식 정보가 없어 나름대로 유추해 보았습니다. 일단 '아씨'는 아랫사람들이 젊은 여자를 높여 부르는 말입니다. 결혼을 했더라도 젊은 여자에게는 쓸 수 있는 말이라고 하네요. 그럼 '두리안'은 무슨 뜻일까요? 저는 두리안이라는 열대 과일이 떠올랐는데요. 지식백과에 '두리안'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두리안 뜻 (사전적 의미)
"두리안은 천국의 맛과 지옥의 냄새를 모두 가지고 있는 과일로 냄새만 맡으면 먹을 수 없을 것 같지만 달콤한 맛이 매력적입니다.라고 쓰여 있고, 또 위키백과에는 두리안 열매의 특징으로 매우 독특하여 유일무이한 향, 수많은 가시로 뒤덮인 껍질 등이 꼽힌다. 이름은 말레이시아어로 '가시'를 뜻하는 두리에서 왔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럼 드라마 공식 홈에 나온 박주미 배우님이 맡은 두리안 역은 어떤 캐릭터일까요?
두리안 역 (아씨두리안 캐릭터 소개)
"청초하고 단아한 얼굴, 고상한 품격으로 보는 사람들의 심장을 멈칫하게 만든다. 하늘이 내려준 선녀 같은 외모와 기품 있고 부드러운 말투는 천생 여인 그 자체다. '외유내강' 여인상의 정석"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사전적 의미의 두리안과 아씨두리안 속 캐릭터 소개를 연결시켜보면 하늘이 내려준 선녀 같은 외모는 어쩌면 두리안의 천국의 맛과 비슷한 거 아닐까요? 냄새만 맡으면 먹을 수 없을 것 같지만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두리안처럼 아씨두리안도 겉은 순하고 부드러워 보이지만 속은 곧고 굳센 캐릭터와 묘한 연결성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어쩌면 두리안 내면에 가시를 품고 있을 수도 있고요. 조선시대의 아씨가 갑자기 귀신처럼 현대에 등장한 모습도 기괴하네요. 아직 어디에도 두리안 이름에 대한 의미가 나와있지 않아 아씨두리안 뜻 제 나름대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두리안 외에도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특히 주요 인물들인 단 씨 집안 형제들의 이름이 특이한데요. 단치감, 단치정, 단등명 뭔가 중국 소림사에서 지은 이름 같더라고요. 아씨두리안 뜻과 관련해서 정확한 정보가 들어오면 내용 업데이트 해두겠습니다.
6월 22일 두리안 뜻 업데이트
22일 진행된 아씨두리안 제작발표회에서 박주미님이 두리안 이름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저는 사람들이 자꾸 두리안 하면 과일만 생각하잖아요. 그냥 성이 '두'가에 이름이 '리안'인 거라고 이름이 예쁘잖아요. 과일에 그것 때문이 아니라 그런데 제가 찾아봤어요. 영어 발음, 영국식 발음, 미국식 발음할 것 없이 두리안은 그냥 두리안이에요. 이게 글로벌한 이름이더라고요.'라고 답하며 그냥 예쁜 이름일 뿐 별 뜻이 없다고 얘기해 주셨네요.